- 객체 지향 개념에 익숙해지기
- 클래스란? 데이터와 데이터를 조작하는 행위를 정의한다.(데이터는 변수를, 데이터 조작 행위는 메소드를 의미한다.)
- 객체란? 실제 데이터가 반영되어 동작 중인 개체(Instance, object)로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 정의한 변수를 의미한다.
- 자세한 객체 지향 관련 개념은 아래 링크에 정리하였다.
객체지향에서 객체란? - 아래 그림은 해당 내용을 정리한 부분이다.
- 객체 생성하기
- 객체 생성 : 클래스로 정의한 변수 선언을 의미하고 메모리 공간의 특정 영역을 사용하게 된다.
- 메소드 : 클래스에서 정의된 메소드(데이터 조작 행위 정의)를 사용한다.
- Object-C에서 객체 생성 방법 : [["클래스 명" alloc] init]
- Object-C에서 객체 생성 예제 : NSObject 클래스 객체를 생성 -> 메모리 공간의 특정 영역을 사용
예) NSObject *obj = [[NSObject alloc] init]; - 이름 규칙
- 클래스는 NS 다음 첫문자만 대문자고 나머지는 소문자
예) NSObject - 포인터는 모두 소문자
예) *obj - 정의된 클래스를 객체로 생성하는 예제